HOME > 정보센터 > 관련뉴스

: 643

: 관리자 : 2021년 6월 18일 (금), 오전 12:00

농어촌공사, 살맛 나는 농촌 만들기 아이디어 공모

농촌계획대전·농촌건축대전 개최…총상금 2천600만원 수여

(나주=연합뉴스) 송형일 기자 = 한국농어촌공사는 제19회 한국농촌계획대전과 제16회 한국농촌건축대전 공모를 한다고 18일 밝혔다.

한국농촌계획대전·한국농촌건축대전 포스터
한국농촌계획대전·한국농촌건축대전 포스터

[한국농어촌공사 제공]

농촌계획대전은 '다양한 가치의 농촌 재생'을 주제로 농촌 인구의 고령화, 난개발로 인한 농촌 경관의 훼손, 귀농·귀촌에 대한 수요 증가 등 사회·경제적 변화 속에서 농촌 마을을 일터와 쉼터, 삶터로 만들기 위한 아이디어를 받는다.

농촌건축대전은 '농촌 지역거점 커뮤니티센터 설계'를 주제로 교육, 문화, 복지 등 지역거점 서비스를 중심으로 지역공동체와 주변 마을과의 연계를 강화하는 커뮤니티센터 조성 계획을 담으면 된다.

계획대전은 다음 달 23일까지, 건축대전은 2일까지 접수한다.

계획대전은 농촌에 관심 있는 국민이면 누구나 가능하고 건축대전은 건축, 농촌계획, 환경 등의 분야를 전공한 대학생과 일반인이다.

전문가 심사를 거쳐 공모전별로 대상, 우수상 등 각 7점을 선정, 총 2천600만 원의 상금을 수여하며 9월 2일 발표한다.

한국농어촌공사 관계자는 "중심이 되는 공간계획을 통해 농촌의 미래를 바꾸고 가치를 높일 수 있는 참신한 아이디어면 된다"며 "대학생과 청년 등 많은 사람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참조, 한국농촌계획대전(www.raise.go.kr/ruralplanning), 한국농촌건축대전(www.raise.go.kr/ruralarchi).

nicepen@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21/06/18 11:17 송고

첨부파일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