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행사소식

: 41

: 관리자 : 4월 5일 (금), 오전 12:00

4만3천㎡ 유채꽃에 흠뻑…청주 도시농업축제 내달 3∼6일 개최

[기사 바로보기] https://www.yna.co.kr/view/AKR20240405035600064?section=search 

(청주=연합뉴스) 김형우 기자 = 청주 도심에서 농업·농촌을 체험할 수 있는 '도시농업 페스티벌'이 내달 3∼6일 농업기술센터 유기농 복합단지에서 열린다.

청주시 도시농업 페스티벌
청주시 도시농업 페스티벌

[청주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생명 문화도시 청주, 농업을 만나다'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도심 속 자투리 공간에서 농사를 짓는 텃밭 정원을 4개 주제(반려동물·치유·노인·어린이)에 맞춰 보여준다.

오는 20일과 27일에는 가족 단위로 참가할 수 있는 '한 평 텃밭 경진대회'도 열리는 데 참가자들이 꾸민 텃밭은 행사장에 그대로 전시된다. 재활용 컵 활용 소형화분 만들기, 유기농 이유식 만들기, 염소 먹이 주기 등 34개의 농업 관련 체험행사와 푸드트럭, 벼룩시장 등도 마련된다.

시는 대형그늘막과 쉼터, 벤치를 행사장 곳곳에 설치해 시민들의 편안한 관람을 돕는다고 밝혔다.

행사장 인근(무심천 수변 산책로)에서는 4만 3천774㎡ 규모의 유채꽃 단지도 만나 볼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유채꽃의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도록 지난해 축제 때보다 단지 규모를 4배 확장했다"며 "행사장을 찾아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시간을 가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vodcast@yna.co.kr

첨부파일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