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미디어센터 > 지역별 전시소개

:

: 관리자 : 2019-04-24

100만그루 꽃 잔치…군포철쭉축제 개막

    (군포=연합뉴스) 김인유 기자 = 수도권 대표 봄꽃축제인 '군포철쭉축제'가 24일 철쭉동산, 철쭉공원, 초막골생태공원, 산본로데오 거리 등 군포시 일원에서 개막했다.

    연분홍색으로 물든 봄
    연분홍색으로 물든 봄(군포=연합뉴스) 홍기원 기자 = '2019 군포철쭉축제' 개막을 하루 앞둔 23일 오전 경기도 군포시 산본동 철쭉동산을 찾은 시민들이 연분홍 철쭉을 보며 봄기운을 만끽하고 있다. 2019.4.23 xanadu@yna.co.kr

    군포철쭉축제는 수리산을 소재로 열리던 크고 작은 축제를 군포시가 하나로 통합해 2011년부터 철쭉동산과 철쭉공원 등에서 개최하고 있다.

    자산홍·산철쭉 20만 그루를 심은 철쭉동산을 비롯해 군포시 전역에는 철쭉 100만 그루가 식재돼 해마다 봄이 되면 철쭉꽃이 만개하면서 장관을 연출한다.

    '2018 경기관광유망축제'에 이어 '2019 경기관광대표축제'로 선정된 군포철쭉축제는 축제 기간 90만 명이 다녀갈 정도로 경기도의 대표적인 축제로 자리 잡았다.

    군포시가 주최하고 군포문화재단이 주관하는 올해 군포철쭉축제는 군포시의 새로운 명소로 부상하는 초막골생태공원까지 축제 영역을 확대하고, 시민참여 프로그램을 늘린 것이 특징이다.

    24일 오후 7시 40분 철쭉동산 상설무대에서는 군포시립소년소녀합창단, 인기가수 노라조, 비보잉 세계챔피언 진저크루가 참가하는 '철쭉꽃 피는 콘서트'가 열린다.

    27∼28일 철쭉동산 앞 500m 구간 도로는 자동차 걱정 없이 걷는 자유를 만끽할 수 있는 '노차로드(No車Road)'로 변신한다.

    노차로드에서는 다양한 놀이프로그램, 마임·서커스 등 퍼포먼스 공연, 청소년들이 끼를 발산하는 청소년어울림마당을 즐길 수 있다.

    축제 기간 철쭉가요제, 군포지역 생활문화동호회들의 철쭉생동감콘서트, 시민공모를 통해 선정한 봄봄체험만발 부스, 초등학생들이 준비한 공공미술전시 등 다양한 시민참여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연분홍색으로 물든 봄
    연분홍색으로 물든 봄(군포=연합뉴스) 홍기원 기자 = '2019 군포철쭉축제' 개막을 하루 앞둔 23일 오전 경기도 군포시 산본동 철쭉동산을 찾은 시민들이 연분홍 철쭉을 보며 봄기운을 만끽하고 있다. 2019.4.23 xanadu@yna.co.kr

    초막골생태공원에서는 시민축제기획단이 직접 운영하고 꾸미는 공연과 전시, 체험프로그램이 열린다.

    26일 산본로데오거리에서는 3.1운동 100주년을 맞아 특별히 기획된 프로젝트 공연 '자유를 외치며 평화를 꿈꾸다'가 진행된다.

    안치환과 크라잉넛, 뮤지컬배우 이정렬, 그리고 군포시립소년소녀합창단이 출연한다.

    인기 유튜버 고퇴경이 진행하는 랜덤플레이댄스, 버스킹 등 거리공연도 열린다.

    군포철쭉축제는 29일까지 이어진다.

    2019 군포철쭉축제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gunpofestival.org)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을 참고하면 된다.

    hedgehog@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9/04/24 08:00 송고

    첨부파일
    답변하기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