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정보센터 > 지자체 소식

: 310

: 관리자 : 2023년 3월 30일 (목), 오전 12:00

울주군, '그린 차박 페스티벌 in 울산' 개최

상북 자수정 동굴나라 일대서 4월 21∼23일

대관령 정상의 차박
대관령 정상의 차박

지난해 7월 대관령 정상에 몰린 캠핑카들. [연합뉴스 자료사진.재판매 및 DB 금지]

(울산=연합뉴스) 이상현 기자 = 울산시 울주군은 4월 21일부터 23일까지 상북면 자수정 동굴나라 일대에서 '2023 그린 차박 페스티벌 in 울산'을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울주군의 관광인프라를 활용해 전국 캠퍼(야영객)들에게 관광도시 울산과 울주군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최신 관광 트렌드를 반영해 캠핑 애호가를 위한 친환경 차박 캠핑을 진행하며, 행사 기간 체험존과 이벤트존에서 다양한 부대행사가 열린다.

체험존에서는 재활용 모빌, 화분 제작 등 친환경 체험프로그램과 천제 관측 망원경 체험을 즐길 수 있다.

이벤트존에서는 전문 요리사 초청 요리, 그린 운동회, 환경·가족사랑 영화 상영, 축하공연 등이 마련된다.

참가 대상은 수소자동차(FCEV), 전기차, 일반 SUV, 캠핑카 등 차박이 가능한 전국 캠퍼다.

사전 접수는 4월 7일까지이며, 홈페이지(www.ulsancamping.co.kr/default/)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최종 참가 인원은 300명 상당 총 80개 팀으로, 4월 17일 공식 홈페이지에 공지할 예정이다.

울주군 관계자는 "'함께 그린(Green) 울주'를 슬로건으로 한 친환경 캠핑 페스티벌을 통해 참가자에게 그린 메시지를 전달하고, 울주군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leeyoo@yna.co.kr

첨부파일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