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정보센터 > 지자체 소식

: 346

: 관리자 : 2023년 10월 16일 (월), 오전 12:00

울주군, 고향사랑기부금 1억4천만원 돌파 감사 이벤트

울주군, 고향사랑기부금 1억4천만원 돌파 감사 이벤트

송고시간2023-10-16 14:07

 
beta
 
  
 

SNS로 100명 선정 모바일 커피 쿠폰 지급…'기부자 온라인 명예의 전당'도 운영

고향사랑기부제 홍보활동 펴는 울주군
고향사랑기부제 홍보활동 펴는 울주군

(울산=연합뉴스) 이순걸 울주군수(가운데) 등 울주군 간부 공무원들이 16일 울주군청 입구 전광판에서 고향사랑기부 동참에 대한 감사 인사를 하며 울주군민을 대상으로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활동을 하고 있다. 2023.10.16 [울주군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leeyoo@yna.co.kr

(울산=연합뉴스) 이상현 기자 = 울산시 울주군은 16일부터 31일까지 고향사랑기부금 1억4천만원 돌파 기념 감사 이벤트를 연다.

울주군은 올해 고향사랑기부제 시행 이후 지난 13일 기준 고향사랑기부금 1억4천만원을 모금했고, 이를 기념해 홍보활동 및 감사 이벤트를 마련했다.

이순걸 울주군수와 김석명 부군수 등 간부 공무원 10여 명은 16일 군청 입구 전광판에서 고향사랑기부 동참에 대한 감사와 함께 울주군민을 대상으로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활동을 펼쳤다.

또한 SNS 구독 이벤트를 벌여 100명에게 1만원 상당 모바일 커피 쿠폰을 지급하는 감사 이벤트를 할 예정이다.

울주군 공식 SNS(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중 1곳을 구독해 홍보물을 캡처하고 구글 폼에 등록한 뒤 참여자 정보를 입력하면 추첨을 거쳐 커피 쿠폰을 지급한다.

추첨 결과는 다음 달 6일 울주군 홈페이지 발표 및 개별 통지한다.

아울러 울주군은 고향사랑기부자를 위한 온라인 '기부자 명예의 전당'을 개설해 운영 중이다.

고향사랑기부금 100만원 이상 기부자에 대해 성명과 소속, 기부 일자를 게시해 감사를 표한다.

현재 기부자 명예의 전당에는 단체와 기업 대표를 포함해 총 30명 기부자가 이름을 올렸다.

이 군수는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해 울주군에 사랑과 응원 격려를 보내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며 "기부자의 뜻에 보답할 수 있도록 울주군 발전을 위해서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올해 처음 시행된 고향사랑기부제는 지방재정 확충 및 국가균형발전 도모를 위해 추진된다.

기부자가 현 주소지를 제외한 지자체에 최대 500만원까지 기부할 수 있으며, 기부금의 30% 이내로 지역특산품 등을 받을 수 있다.

기부금 10만원까지는 전액, 그 이상은 16.5% 세액공제 혜택을 받게 된다.

인터넷 포털 '고향사랑e음' 또는 NH농협은행 대면 기부로 참여할 수 있다.

기부금은 취약계층·청소년지원, 문화예술·보건 증진, 지역공동체 활성화 등 주민 복리 증진에 사용된다.

leeyoo@yna.co.kr


첨부파일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