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정보센터 > 지자체 소식

: 352

: 관리자 : 2023년 11월 2일 (목), 오전 12:00

울주군, 미국 LA서 울주배 수출 판촉 홍보 나서
울주군, 미국서 울산배 수출 판촉 홍보 나서
울주군, 미국서 울산배 수출 판촉 홍보 나서

(울산=연합뉴스) 지난 1일 미국 LA에서 울주배 수출 판촉 홍보 활동을 벌인 울주배 미국 수출 판촉 홍보단. 2023.11.2 [울주군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leeyoo@yna.co.kr

(울산=연합뉴스) 이상현 기자 = 울산시 울주군은 울주배 미국 수출을 위한 홍보에 두 팔을 걷어붙이고 나섰다.

울주군은 지난달 30일부터 4일까지 미국 LA 현지에 '울주배 미국 수출 판촉 홍보단'을 파견해 울주배 시식 및 판촉 홍보 행사를 열고 있다.

수출 홍보단은 울주군 농업정책과와 울주군의회, 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울산원예농협 등으로 구성됐다.

홍보단은 현지 시간 11월 1일 미국 캘리포니아주 어바인 지역에 위치한 홀섬 초이스 마켓(Wholesome Choice Market)과 세리토스 지역의 시푸드 시티 마켓(Seafood City Market)에서 현지인을 대상으로 울주배 시식 및 판촉행사를 개최했다.

울주배는 높은 당도를 자랑하며 시식 행사에 참여한 현지 주민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다.

홍보단은 이어 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LA지사를 방문해 미국 현지 유통 현황과 수출 문제점과 대책 등에 대해 협의했다.

홍보단은 저가로 미국 시장을 공략하는 중국산 배와의 차별화를 위해 고품질로 대응하는 전략을 세워 시장 조사를 하고, 현지 바이어 및 마트 관계자와 수출 확대 방안을 논의했다.

울주군 관계자는 "최근 냉해, 태풍으로 인해 배 수출에 어려움이 있으나 원활한 울주배 수출을 위해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쳐 해외시장 개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울주군은 해외시장 개척사업으로 2002년부터 매년 2억원의 예산을 편성해 미국과 베트남 등에서 해외 판촉 홍보 행사를 지원해 지역 농산물의 판로 확보에 힘쓰고 있다.

leeyoo@yna.co.kr

첨부파일
목록으로